동두천시, 반려동물 온라인 문화교육 실시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19 [15:37]

동두천시, 반려동물 온라인 문화교육 실시

곽금미 | 입력 : 2020/11/19 [15:37]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아이해듀가 진행하는 ‘2020 동두천시 온라인 반려동물행동학 교육’이 11월 16일부터 12월 5일까지 HAB.ihaedu.com에서 온라인으로 방영된다.

 

이번 반려동물 온라인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진행되며, 동물복지 및 동물행동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혜원 원장(바우라움 메디컬센터 원장 & 잘키움동물복지행동연구소 소장)의 1시간 강의영상을 동두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가입 후 기간 내에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내용은 반려견이 보일 수 있는 공격성의 종류, 공격성에 원인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와 스트레스 상황에서의 반려견의 증상, 필수적인 사회화 기본교육 등이 소개되며, 개물림 사고 등의 예방을 위한 필수교육이 진행된다.

 

한옥석 농업축산위생과장은 “반려동물 1천만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예상치 못한 반려동물의 공격성 및 문제행동에 대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많아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을 진행하기는 어려운 상황이기에, 온라인으로 반려동물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보호자들이 반려견의 공격성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도가 높이고, 예방법을 배워 책임감 있게 관리한다면, 반려동물과 보다 더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