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아산시 음봉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겠습니다’ 캠페인 펼쳐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10 [11:15]

아산시 음봉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겠습니다’ 캠페인 펼쳐

곽금미 | 입력 : 2020/11/10 [11:15]

▲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겠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음봉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음봉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음봉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내방 주민을 대상으로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겠습니다’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음봉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지난 5일 행복키움소식지와 리플렛을 나눠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도와주는 무보수 명예직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및 활동에 대해 홍보하며 사업동참을 유도하는 한편,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긴급지원사업 등 다양한 복지정보를 담은 리플렛과 홍보물품(마스크)을 배부하며 지역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제보해주기를 당부했다.

 

송재영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주변에 힘든 이웃들이 더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복지서비스에 관심을 더 갖고 내주변의 이웃들을 한 번 더 돌아보고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봉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사회복지 인적 안전망으로 주요 활동 내용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 ▲위기가구 방문조사, 상담, 모니터링 과정 협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홍보, 교육, 나눔행사 참여 등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