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신규 공무원과 소통 공감 데이트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에서 신규직원과 산책 및 대화로 시정비전 공감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1/04 [21:35]

박상돈 천안시장, 신규 공무원과 소통 공감 데이트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에서 신규직원과 산책 및 대화로 시정비전 공감

곽금미 | 입력 : 2020/11/04 [21:35]

 

 

박상돈 천안시장이 4일 지난해 이후 임용된 신규 공무원 70여 명과 단풍 소통행사를 즐기며 공감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신규 공무원들의 소속감과 만족도, 책임감 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통행사는 먼저 독립기념관 추모의 자리에서 애국지사의 호국영령을 추모하며 헌화하는 자리로 시작됐다. 이후 박상돈 시장과 신규 직원들은 단풍명소인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로 이동해 함께 걸으며 울긋불긋한 단풍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즐겁게 산책했다.

 

1시간의 단풍 산책을 마치고 이어진 일정에서는 이심전심 톡(talk)투유 행사가 진행돼 잔디밭에 마련된 자리에 조별로 둘러 앉아 준비된 간식을 함께 먹으며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신규직원들은 시장과의 격 없는 질문과 답변을 통해 시정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신규 공무원으로서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박상돈 시장은 아직은 조직생활 환경에 적응하는 게 어렵겠지만, 소통을 통해 조직생활에 잘 적응하기 바라며, 일과 생활의 경계를 없애고 일의 행복이 나의 삶이 되는 방향이 될 수 있도록 워라블(work and life blending)을 추구할 수 있는 공직자가 돼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