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의정부 2동, 힐링숲길 조성 시동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1/04 [16:22]

의정부 2동, 힐링숲길 조성 시동

이예지 | 입력 : 2020/11/04 [16:22]

의정부2동 주민센터(동장 박광균)는 10월 30일 자생단체회원 및 뉴딜사업자 30여 명이 힘을 모아 의정부역 1번 출구 일원에 힐링숲길 조성을 위해 맥문동을 식재했다.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의정부시를 위한 주민이 참여하는 ‘The G&B City 프로젝트’와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이 함께하는 사업을 통해 어둡고 습한 의정부역 철로변이 도심 속 걷고 싶은 거리로 변화될 예정이다.

 

의정부2동은 잡초도 자라지 않는 척박한 땅에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을 조성하여 시민의 쉼터가 될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뉴딜사업을 통해 손뜨개 가로수 보호 옷을 제작하여 포근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무마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을 전시하여 재미있는 산책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전시회를 힐링 숲길에서 진행하여 자연스러운 프로그램 홍보를 통한 주민참여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광균 의정부2동장은 “의정부2동 주민이 다수인 뉴딜사업 참여자와 자생단체 회원이 함께 우리 동네 꽃길 조성에 참여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뉴딜사업이 종료되더라도 앞으로도 적극적인 주민 참여를 유도하여 의정부2동 맞춤형 녹색공간 쉼터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