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을 부부 나들이’ 녀왔어요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27 [10:12]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을 부부 나들이’ 녀왔어요

곽금미 | 입력 : 2020/10/27 [10:12]

 

안산시(시장 윤화섭)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위기부부 12가정 24명을 대상으로 가족나들이 ‘가을 부부 나들이’를 진행했다.

 

지난 17·24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프로그램은 선선한 가을을 맞아 부부의 갈등관계 회복 및 가족기능 강화 및 향상을 위해, 서로 협동하며 체험할 수 있는 고구마 캐기 활동으로 시작해 유리섬박물관을 부부가 함께 방문해 공예체험 및 유리공예 시연을 관람하고, 승마체험을 하는 등 이색적인 체험을 하며 부부의 위기 극복과 가족 기능을 회복하는 계기가 됐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시민은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평소 접하지 못한 이색적인 체험으로 소원해졌던 부부관계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집합지 및 프로그램 장소 이동 과정에서 모두 개별 이동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양한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가족기능 회복 및 자립·자활을 위해 가족의 욕구와 특성에 맞는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nsan.familynet.or.kr) 또는 전화(031-501-0033)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